Article

로잔 III:Cape Town 2010 에 대한 세계 지도자들의 반응

23 Jun 2011
“1974년 로잔 회의는 그 시대의 복음화운동에 아주 중요하였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 세대가 직면하는 문제들은 그때와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이것이 제가 2010년에 새 대회가 필요함을 강조하는 이유입니다.”

Rev. Billy Graham
Billy Graham Evangelistic Association(빌리 그라함 전도협회)
Founder, Lausanne Movement(로잔 운동 창시자)

“저는 현 로잔 지도부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의장이신 Doug Birdsall 은 이 운동을 새로운 세대로 이끌어갈 바로 그 적임자 입니다. 주님 주신 은사가 넘치는 그의 팀은 로잔의 정신을 나누고 있으며, 저는 하나님께서 그들을 세계 복음화에 교회를 하나로 연합하는데 사용하실 것을 믿습니다.”

Rev. Dr. John R. W. Stott
Chief architect, The Lausanne Covenant(로잔 언약 기획 장)
Honorary Chairman, Lausanne Movement (로잔운동 명예의장)

“저는 로잔운동을 일으키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또한 아프리카 주최위원회의 의장으로써, 아프리카 대륙에 로잔 III 대표단을 환영할 수 있는 특권을 제게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아프리카 교회 뿐 아니라 전 세계에는 이 의회가 불어 일으킬 복음전도에 대한 고무와 동기부여가 새롭게 필요합니다. 이 의회가 이곳과 더불어 전세계에서 기독교가 직면한 새로운 이슈들과 과중한 도전들을 다루는 일에 저희들을 준비시킬 것입니다. “

Most Revd Henry Luke Orombi
7th Archbishop (7대 대주교), The Church of the Province of Uganda
Chairman, Lausanne III Africa Host Committee (로잔 III 아프리카 주최위원장)

“Cape Town 에서 ‘로잔 III: Cape Town 2010 Congress” 를 주최할 수 있는 것은 남아프리카 성도들에게 주신 큰 특권이 될 것입니다. 로잔 III가 21 세기의 세계선교의 숙명을 성취하기 위해서 아프리칸 교회에 아주 큰 힘과 격려를 불어넣을 것입니다. 저는 포스트 모던 시대에 있어 전 세계 교회가 복음전도에 대한 활기를 잃어버린 이 때에, 로잔 운동이 가지고 올 부흥과 활력을 볼 수 있음에 기뻐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유일성 과 복음전도에 대한 우 리의 신학을 다시 돌아보아야 하는 필요는 아주 중요하고 시급하며, 이는 1910년 에딘버러에서와 같이, 이 세대의 세계 복음화에 새로운 동기를 부여할 것입니다. 우리는 변해만 가는 이 세대에, 변치 않는 우리의 복음이 어느 때보다 이 시대에 적합한 것임을 보여야 합니다.”

Dr. Michael Cassidy
Founder and International Team Leader, African Enterprise (아프리칸 엔터프라이즈의 설립자 및 국제 팀 지도자)
Chairman, Lausanne III Mission Committee (로잔 III 선교 위원회 의장)

“로잔 III는 21세기에 그리스도의 복음을 선포하기 위해, 단순히 서양에서부터 시작된 것이 아닌,진실로 전 세계에서 불러 일으켜진 것이 될 것을 약속합니다. 1910년 에딘버러 세계 선교집회의 비전이 더 구체화 되어가는 방법이 이 얼마나 아름답습니까!”

Bishop Hwa Yung
The Methodist Church in Malaysia (말레이지아 감리교회 감독)
Chairman, Lausanne III Participant Selection Committee (로잔 III 참가자 선발 위원회 의장)

“1974년, 로잔 세계전도 국제대회 에서 젊은 지도자로써 참가한, 저는 모든 발표자들의 비전, 연합성과 창조성 과 더불어 그 대회에 서 알게 된 많은 참가자들에게서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저는 ‘로잔 III: Cape Town 2010’으로 박차를 가하며 부흥한 로잔 운동이 지난 로잔 운동이 20세기 후반에 해낸 그 사역을, 21세기에 로잔 III가 감당해 나갈 것을 기도합니다.

Rev. Ramez Atallah
General Director, The Bible Society of Egypt (이집트 성경 연합 총무부장)
Chairman, Lausanne III Program Planning Committee(로잔 III프로그램 준비 위원회 의장)

“저는 모든 기독교 지도자, 교회, 교단 과 성도들 – 그리스도를 위해 세상에 나아가기를 원하는 누구나-을 2010 로잔 의회로 손에 손을 잡고 함께 모여 참여하기를 초대합니다. 이것은 정말이지 너무나 중요합니다.”

Dr. Jack W. Hayford
President, Foursquare Church and Chancellor, Kings College and Seminary
Member, Lausanne III Advisory Council (로잔 III자문 위원회 회원)

“교회는 새롭게 되는 추진력, 열정이 필요하며, 이 세대에 직면한 고유의 문제점들에 초점이 모아질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2010 로잔 세계전도대회’는 토론, 전략, 실제 활동을 위한 역사적인 기회가 될 것입니다.”

Pastor Rick Warren
Senior Pastor, Saddleback Church (Saddleback 교회 담임 목사)
Member, Lausanne III Advisory Council(로잔 III자문위원회 회원)

“저는 그리스도의 복음 전체에 대한 로잔의 헌신에 참 감사드립니다. ‘2010로잔 대회’는 참된 복음전도가 아프고, 배고프며, 가난하고, 신체장애를 가진 자들을 포함한 사회 모든 곳곳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찾아가는 것을 의미함을 강조할 것입니다. “

Mrs. Joni Eareckson Tada
Founder, Joni and Friends International Disability Center
Lausanne Senior Associate for Evangelism Among Disabled People (장애인 복음전도를 위한 로잔선임동료)

“저는 “로잔 III 대회가 세계 복음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믿습니다.”

Dr. Steve Douglass
President, Campus Crusade for Christ International

“성공적 세계 복음화의 열쇠는 그리스도의 몸 전체의 다양함을 받아들이고 그 후에 이 일에 동참할 것을 초대하는 것이다. 로잔 III의회는 주님의 지상명령을 성취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세계 교회 재집결 할 것입니다.”

Pastor Ken Fong
Evergreen Baptist Church of Los Angeles